• 2022. 2. 8.

    by. Little Plan

    인터넷 마케팅이란 미디어 매체나 오프라인 공간에서

    주로 이루어지던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이

    인터넷이라는 온라인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외식업체가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SNS와 같은 다양한

    인터넷 매체를 이용하여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전략적으로 소통하는 활동입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TV, 신문과 같은 홈페이지에서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오프라인보다 낮은 비용으로

    큰 기회를 만들어 낼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기업들의 브랜드를 사람들에게 알리려는 브랜드

    커뮤니티가 온라인 공간의 SNS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인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의 핵심적인 성공요인은 진정성과 지속성이고

    정보를 생산하여 저장하는 블로그를 기반으로 카카오 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을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도 오프라인 마케팅과 다를 것 없이 먼저 시장을

    세분화한 후에 목표고객을 설정해야 합니다.

     

    목표고객은 하나의 집단만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지만 다양하게

    선정해야 하고, 각각의 목표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인터넷 공간을 확인하는 작업과 해당 플랫폼을 활용하는

    내역을 확인해야 합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지속 가능하게 유지해야 할 전략입니다.

    그리고 그 공간 속에서 자신만의 플랫폼을 만들어 가야 합니다.

     

    이 때문에 인터넷 마케팅은 최소 6개월에서 1년까지 생각해야 합니다.

    이 기간은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력하게 만들기 위한

    최소의 기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케팅 목표 설정에 있어서 오프라인 부분과 온라인 부분을

    통해서 달성할 수 있는 부분을 구분하여야 합니다.

     

    마케팅 활동이 개인별 커뮤니티 중심의 온라인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커뮤티니 매체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새로운 플랫폼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다 보니

    마케팅 활동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특히 낮은 비용이 가장 큰 장점이 되는 플랫폼의 활용 마케팅이

    오히려 더 높은 비용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 상위 노출 경쟁이 뜨거워지면서 플랫폼의

    제재가 증가하고 파워 블로거나 대행업체에 지불하는 비용이

    높아지는 것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그러므로 인터넷 마케팅을 잘 이해하고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플랫폼의 환경을 잘 활용하는 능력이 지속적으로

    강화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마케팅 목표를 오프라인 목표와 온라인 목표로

    구분하고 세부적으로는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 뷰, 인스타그램과

    같은 각각의 플랫폼 특징에 따른 세부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